가을이 조금씩 다가옴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 잠을 조금이나마 편히 잘 수 있어 좋은 날씨입니다. 머지않아 금방 쌀쌀하다고 느끼고 산이며 가로수길에 있는 나무들이 빨갛게 노랗게 물들 텐데요. 오늘은 단풍이 아름다운 산 베스트 5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악산
설악산은 강원속초시,양양군 강현면, 서면, 고성군 토성면과 인제군 인제읍, 북면에 걸쳐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설악산의 명물로는 백담사, 천불동계곡, 오색온천, 수렴동계곡, 대승폭포이 있습니다. 계절마다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주는 설악산은 단풍이 물들었을 때 제일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줘서 국내에서 손에 꼽힐만한 단풍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소백산
소백산은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과 경상북도 영주시 순흥면 사이에 있는 산으로서 높이 1439.67m입니다.아름다운 골짜기와 완만한 산등성이, 울창한 숲 등이 뛰어난 경치를 이루어 등산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어느 산이 든 단풍은 멋있겠지만 소백산은 국내 단풍 명소로도 꼽히며 소백산 정상에 오르면 단풍을 보기에 최고의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내장산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동과 순창군 복흥면의 경계에 있는산으로서 영은산이라도 합니다. 높이는 763.5m입니다. 신선봉, 장군봉 등에 있는 굴거리나무 군락은 천연기념물 제91호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가을철 단풍이 너무 아름다워서 옛날부터 조선 8경의 하나로 꼽힌 명소이기도 합니다. 매년 10월달이 되면 전라북도 정읍시와 내장산 일원에서 내장산단풍부부사랑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